에어팟 한쪽 배터리 빨리 닳음 현상이 지속된다면 as를 받거나 새제품으로 구매를 해주셔야 되는데 구매하신지 얼마 되지 않았다면 돈이 아깝죠. 돈 쓴기전에 무료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부터 알아봅시다.
한쪽만 방전 원인
대표적으로 3가지를 뽑아보았습니다. 에어팟 자체 불량일 가능성이 크지만, 의외로 설정을 잘못해두거나 부수적인 문제일 수도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1. 통화시 마이크를 한쪽만 사용된다.
통화를 한쪽으로 고정해서 했을 경우 이러한 광탈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엥 저는 2쪽 다 끼고 통화하는데요? ‘ 라고 하시는 분들도 결국 잘못된 설정으로 한쪽만 마이크를 썻을 수도 있습니다.
두쪽을 껴도 마이크는 결국 한쪽만 되게 되는데 만약 마이크를 오른쪽이나 왼쪽으로 설정해 두셨다면 아래 방법으로 바꿔주셔야됩니다.

설정 > 블루트스 > 에어팟 마이크 > 자동으로 변경 순으로 바꿔주시면 기존 한쪽만 마이크 사용되던 것에서 양쪽 중 먼저 꺼낸 쪽이 마이크가 활성화 됩니다.
시리를 자주 쓰는 경우도 마찬가지로 배터리가 빨리 닳는 쪽만 사용되기 때문에 시리를 사용하지 않거나 양쪽이 사용되게끔 설정해줍니다.
2.충전시 접촉이 되지 않는다.
줄기 끝부분이 케이스 바닥과 닿지 못하는 경우인데요. 이러면 충전되지 않습니다. 해결방법은 에어팟 밑면을 면봉으로 닦고 본체 밑면을 잘 닦아주세요.
이렇게 청소를 했을에도 불구하고 충전이 되지 않는다면 as를 맡기시거나 새롭게 구매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3.한쪽만 사용하는 사용습관
통화할때 무의식적으로 오른쪽만 쓰신다든지, 운동할때 왼쪽만 끼고 하시는 지 등등 무의식적로 한쪽만 사용하는 습관 때문입니다.
이럴경우 갑자기 방전까지는 아니지만 서서히 양쪽 배터리 수명 차이가 벌어지게 됩니다. 수명확인을 해보시고 어느쪽이 더 배터리가 소모되었는지 확인해보시고 의식적으로 양쪽을 번갈아 쓰시는 거나 양쪽을 동시에 귀에 끼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교체
이렇게 여러 경우를 살펴보았는데 전부 해당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이럴때는 as를 받아야 되는데 솔직히 근처에 서비스센터가 없거나 애플케어 플러스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기본 모델의 경우 다시 구매하는 가격이나 새로 구매하시는 가격이나 비슷할 수 있습니다.
as 비용은 배터리 교체만 무려 65000원입니다. 만약 본체에도 문제가 있다면 10만원까지 거뜬 넘어설 수 있습니다.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상황이죠.
그래서 구매하신지 좀 오래되신 분들이라면 가장 최근모델인 에어팟4로 넘어가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 같습니다. 구매 링크 남겨두니 새로 살 명분이 생겼다 치고 바꿔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에어팟4 액티브 노이즐 모델 구매 바로가기 > https://link.coupang.com/a/ckU6dO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